[CES리포트] "올해는 AR 글래스의 해가 될 것"
2021-01-15 유태영 기자
발표 주제 : CTA 기술 트렌드 라이브 Q&A(CTA’s Tech Trends Live Q&A)
발표 시간 : 현지시간 1월 11일 15시 30분
발표 회사 : CTA
발표자 : 스티브 코닉 CTA 리서치 담당 부사장, 레슬리 로우바우어 CTA 리서치 담당 디렉터
가. 올해 스마트 글래스 전망은?
= 올해는 AR의 해. 음악이나 다른 여러 브랜드에서 수많은 예를 볼 수 있을 것. 마이크로소프트 홀로 렌즈를 보면 환자 기록을 볼 수 있고 의사의 손이 자유로워짐. 사회적 거리도 확보 가능. 올해 훨씬 더 많은 제품 발표가 있을 것.나. 음성으로 조작 가능한 것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어떤 것이 혁신적이었는가?
= 스마트 홈이든 차량 기술이든 많은 제품에서 목소리를 포함. 가장 앞서가는 것은 차량 관련 기술. 특히 자율 주행 차량의 출시와 더불어 일상 주행 차량의 안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많은 신차 기술 혁신이 있을 것.다. 원격 학습의 다음 단계는?
= 원격 학습은 작년부터 급증한 분야. 코로나19가 종식된 뒤에도 온라인 학습은 유지될것. 첫번째로 안전한 건강이 가장 중요하고, 기회의 확장에도 중요. 컴퓨터 프로그래밍, 코딩, 기계장치 등 미래의 일에 대해 생각할 때 많은 원격으로 가능한 것들은 남아 있을 것. 비즈니스와 학교 시스템도 계속 의존하게 될 것. = 앞으로 교육 시스템에서 계속 활용될 것. 대학에 입학할때 온라인 교육에 선택권이 없었지만 이제 다양한 선택권 갖게 될 것. 온라인으로 학위를 따거나 자격증을 딸 수 있음. 교육을 업으로 하는 사람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시스템의 범위를 넓히는 국가들에 실질적인 경제적 이득이 됨.라. 올해 본 건강 관련 가장 흥미롭고 유용한 기술은 무엇인가?
= 스마트 마스크. 많은 사람들은 하루 종일 밖에서 돌아다니고 마스크를 쓰는 것에 문제가 있었음. 이제 호흡을 돕는 스마트 마스크가 나옴. 주변 조건을 추적하고 오염이 심한 지역에 있을 경우 스마트폰에 오염 지역에 있다는 알림이 전송됨.마. 웨어러블 기기의 눈에 띄는 추세는?
= 생체지식을 추적할 수 있는 스마트 의류. 매일 옷을 입은 사람을 추적 관찰하고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위험한 질병에 해당하는 증상을 가지고 있는지 추적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