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네오 QLED TV에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도입

기존 프리싱크 기능에 HDR 기능 추가

2021-02-14     유태영 기자
삼성전자는 네오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 TV 전 라인업에 AMD의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기능을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AMD의 프리싱크 기능은 게임 콘솔·PC 등 게임 콘텐츠가 TV 등의 디스플레이로 전달되면서 발생하는 입력 지연·화면 끊김·화면 왜곡 등을 감소하거나 제거하는 기능이다. 이번에 도입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는 기존 프리싱크 기능에 명암비 최적화 기술인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을 추가했다. 화면 끊김 없는 부드러운 게임 영상을 HDR 화질로 선명하게 플레이 할 수 있게 만든 기능이다.

삼성전자는 TV를 이용해 게임을 하는 사용자들의 80% 이상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XBOX)나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PS)같은 게임 콘솔을 사용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AMD의 프리싱크 기술은 게임 콘솔에도 적용돼 있기 때문에 TV로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는 중요한 기능이다.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삼성전자의 네오 QLED에는 앞서 설명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기술 이외에도 다양한 게이밍 관련 기능들도 탑재됐다.

네오 QLED엔 △컬러 볼륨 100%와 12비트 백라이트 컨트롤로 어두운 영상 디테일과 정확한 색상 표현 △인풋 랙 최단 시간 적용(5.8ms) △와이드 게임 뷰(Wide Game View) △게임바 (Game Bar) 등을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