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피닉스컨택트의 SPE 커넥터 공급
센서에서 클라우드까지 균일한 이더넷 통신 지원
2021-03-03 이나리 기자
반도체 유통업체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피닉스컨택트의 싱글 페어 이더넷(SPE) 커넥터를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SPE 커넥터는 파워 오버 데이터 라인(PoDL)을 통한 단일 전선으로 센서에서 클라우드까지 균일한 이더넷 통신을 지원한다. 데이터와 전원을 병렬로 전송하는 고성능 통신을 제공할 수 있다.
인더스트리 4.0,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에서 활용도가 높다. 복잡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IoT 솔루션에서도 일관된 IP 통신과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최대 1000m의 범위와 최대 1Gbps의 전송 속도가 특징이다.
SPE는 장거리 전송에도 최적화돼 있다. 소형화된 자원 절약형 장치가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춰 SPE는 공간 절약형 케이블을 지원한다. 이로써 전자 장치에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
피닉스컨택트는 싱글 페어 이더넷 얼라이언스의 창립 멤버다. 이 협회는 업계에서 SPE 기술의 사용을 장려하고 공통된 표준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PE 커넥터는 IEC63171-2와 IEC63171-5 표준을 충족한다. 빌딩, 산업 자동화, 로봇 공학, 철도 산업, 조명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마우저의 웹페이지 //www.mouser.com/new/phoenix-contact/phoenix-contact-sp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