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장치 드라이버 1000종 이상 지원하는 리눅스 배포판 확장
1000종 이상의 ADI 주변 장치 인식 가능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리눅스 커널 장치 드라이버들이 1000종 이상의 ADI 주변 장치를 인식하는 리눅스 배포판을 확장한다고 1일 밝혔다.
신속한 임베디드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이 오픈소스 장치 드라이버는 ADI 고객을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검증된 고품질 소프트웨어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통신, 산업, 방산, 항공 우주, 의료, 자동차, 보안, 사물 인터넷(IoT), 컨슈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이 포트폴리오에는 현재 ADI의 일부인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제품들도 포함된다.
ADI는 라즈비안·데비안 기반의 리눅스 운영체제 '카이퍼 리눅스'도 발표했다. 해당 운영체제는 ADI 주변 장치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라즈베리 파이, 자일링스 징크, 자일링스 징크 울트라스케일플러스 MPSoC, 인텔 사이클론 V, 인텔 아리아10 SX SoC, 인텔 스트라틱스 10 SoC 등 널리 사용되고 있는 ARM 기반 시스템을 지원한다.
새로운 리눅스 배포판은 리눅스 커널 장치 드라이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임베디드 고객에게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강력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동료 엔지니어들의 검토 및 업계의 지원을 받는 기존 코드들을 사용함으로써 실패 위험과 개발 시간을 줄일 수 있게 한다.
이 배포판은 빌트인 드라이버 구동을 위한 모든 구성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고객이 맞춤형 소프트웨어를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리눅스 배포판은 고객의 전체 생태계에 걸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특정 하드웨어에 대한 종속을 막는 동시에, 소프트웨어 개발 요구 사항을 최소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