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카지노

KT-타타대우상용차, AI 커넥티드카 ‘맞손’

쎈링크, 상용차 전용 AI 보이스봇 선봬

2023-10-29     윤상호 기자

KT가 인공지능(AI)과 커넥티드카 공략을 연계한다.

KT는 타타대우상용차에 제공한 상용차 커넥티드카 솔루션 ‘쎈링크(XENLINK)’에 AI 서비스를 업데이트한다고 29일 밝혔다.

KT와 타타대우상용차는 작년 4월 커넥티드카 서비스 쎈링크를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AI 보이스봇 ▲운행기록 자동 제출 서비스 등을 추가했다.

AI 보이스봇은 단순 업무 처리 지원과 소모품 교체 주기 알림 등을 제공한다. 운행기록 자동 제출 서비스는 디지털운행기록(DTG) 제출 의무 사업자 등의 업무 편의성 증대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타타대우상용차 김방신 사장은 “KT와 협업을 통해 커넥티드카 솔루션과 AI 보이스봇 등 상용차도 디지털 전환(DX)으로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혁신 기술을 도입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다양한 편의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T AI모빌리티사업단장 최강림 상무는 “AI·빅데이터 등 KT그룹이 보유한 기술을 활용해 상용차 시장의 DX를 선도하는 것이 목표”라며 “제조사의 연구개발 및 서비스 효율성을 개선하고 나아가 최종 고객인 차량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향상시키도록 서비스를 다각화하겠다”고 전했다.

디일렉=윤상호 기자 crow@bestwatersport.com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자동차전장·ICT부품 분야 전문미디어 디일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