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 추가 발행
2024-02-07 이민조 기자
LG전자가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가전 사용법을 담은 ‘쉬운 글 도서’ 세탁기와 전자레인지 편을 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새로 추가되는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은 오는 16일까지 LG전자 홈페이지와 LG전자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전자레인지 편은 4월에 발행된다.
세탁기 편은 ‘종이 놀이 키트’가 포함됐다. 종이 모양으로 구성된 여러 옷가지와 트롬 세탁기를 통해 사용법을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왔다.
‘쉬운 글 도서’는 ‘가전학교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이 쉬운 글과 그림 중심으로 가전 사용법을 쉽게 익히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일상의 자립을 돕는다. 특수교육 교사의 감수를 거쳐, 일선 학교에서 교재로도 활용가치가 높다고 평 받았다.
지난해 4월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TV 편을 발행했으며 누적 신청 발행 부수는 1만부를 넘었다. LG전자는 연내 전자책과 영문 버전도 제작할 계획이다.
LG전자 이향은 H&A CX담당은 “’쉬운 글 도서’가 아이들에게 가전의 사용과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접근성 확대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남녀노소 누구나 불편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일렉=이민조 기자 lmj2@bestwatersport.com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전장·ICT·게임·콘텐츠 전문미디어 디일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