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게임] 원스토어, 디지털터빈과 5000만달러 투자협력 外
엔씨, '리니지W' 오는 25일 첫 마스터 공성전 개최 위믹스, 스페인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투미에 상장
◆ 위메이드플레이, 신작 ‘애니팡 머지’ 4월 출시 확정
위메이드플레이는 신작 ‘애니팡 머지’의 2월 일본 출시와 4월 글로벌 원빌드 출시 등의 일정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정은 지난 1월 출시한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매치’의 일본 마니아층 확보에 따른 것이라고 전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매치라이크’와 ‘던전앤스톤즈’, ‘애니팡 퍼즐’ 등 신작을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규 영웅 4종 추가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새로운 레전드 영웅 나찰과 이정, 샤오, 메디아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 새롭게 추가된 ‘악몽 스테이지’는 마지막 스테이지에 진입한 이용자들이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이며 무한의 탑 1000층까지 확장, 10인 던전 ‘빙하의 어금니’ 등이 업데이트됐다.
◆ 엔씨, '리니지W' 오는 25일 첫 마스터 공성전 개최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에서 모든 서버의 인원이 대결하는 ‘마스터 공성전’을 예고했다. 마스터 공성전은 2월 25일 '리니지W'에 단 하나뿐인 아덴성에서 진행된다. 기란성 성주 혈맹과 연합 혈맹이 참여할 수 있고 연합은 10개 혈맹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 위믹스, 스페인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투미에 상장
위믹스3.0의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가 지난 2월 6일(한국 시각) 스페인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투미에 상장됐다. 비트투미는 스페인 중앙은행에 가상자산사업자(VASP) 등록을 완료한 거래소로서 이용자 100만명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스페인 거래소 중 최초로 현지 은행과 금융기관에 화이트 레이블(White Lable) 솔루션도 지원하고 있다.
◆ ‘넷마블 스토어’, 더현대 서울 팝업 입점
넷마블은 자사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넷마블 스토어’가 더현대 서울에 9일 팝업 입점한다고 밝혔다. 더현대 서울 5층 ‘더현대 프레젠트’ 매장에서 넷마블 대표 마스코트 ㅋㅋ(크크)를 활용한 컬러화투와 화투담요, 운수대통 행운티슈, 폴딩 장바구니 등 12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 플레이베스트, ‘극락 모바일’ 사전예약 50만명 돌파
플레이베스트는 모바일게임 ‘극락 모바일’의 글로벌 사전예약 신청자가 최근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또 코미디 유튜브 채널 ‘하이픽션’과 기획한 콜라보 영상도 최근 공개했다.
◆ 위메이드, 신작 '판타스틱 베이스볼: 얼티밋 쇼다운' 3월 출시
위메이드는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야구 게임의 서비스명을 '판타스틱 베이스볼: 얼티밋 쇼다운'으로 최종 확정했다. 이 게임은 실사 캐릭터를 간편하게 조작해 즐기는 야구 장르이다. 또 최근 위메이드는 한국야구위원회(KBO)와 게임 라이선스 사업 대행 본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에 따라 2024년부터 2026년까지 KBO가 권리 또는 사용권 부여 권한을 갖고 있는 KBO CI, KBO 리그 10개 구단의 로고, 엠블럼, 유니폼, 캐릭터 심볼(국가대표 CI 권리 제외)을 국내외 야구게임(PC, 모바일, 콘솔게임, 스크린야구)에 사용할 수 됐다. 지난해 12월에는 대만 프로야구 리그(CPBL)와도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바 있다.
◆ 스마일게이트, '러브인 로그인'으로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
스마일게이트는 비주얼 노벨 게임 ‘러브인 로그인’이'으로 스팀의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다. ‘러브인 로그인’은 비유적인 표현을 사용한 탁월한 심리 묘사로 독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180만뷰를 기록한 노벨피아의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를 원작으로 한 비주얼 노벨 게임이다.
◆ 네오위즈 ‘P의 거짓’,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와 콜라보
네오위즈는 자사의 ‘P의 거짓’과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와의 콜라보 내용을 공개했다.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는 일본 게임 제작사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산하 부서 팀 닌자에서 개발한 액션 소울라이크 게임. 삼국지를 배경으로 주인공 의용병이 요마들을 상대하며 펼쳐지는 검극 액션이 특징이다.
◆ 원스토어, 디지털터빈과 5000만달러 투자 협력
원스토어가 모바일 플랫폼 기업 디지털터빈으로부터 총 5000만달러 규모의 투자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 진출을 공동 추진한다. 디지털터빈은 해당 투자 협력의 1차 투자로 1000만달러를 집행하여 원스토어 신주를 취득할 예정이다. 디지털터빈은 시가총액 약 5억달러의 미국 나스닥 상장사로서 글로벌 게임사와 제휴를 맺고 앱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 기업이다. 원스토어는 지난해 10월 크래프톤으로부터 200억원 투자 유치를 한 바 있으며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와 도이치텔레콤의 투자전문회사 DTCP(Deutsche Telekom Capital Partners)로부터 1500만 달러를 투자 받은 바 있다.
◆ 갈라게임즈, 4X 게임 ‘에코스 오브 엠파이어’ 정식 론칭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는 4X 우주 어드벤처 게임 ‘에코스 오브 엠파이어’를 정식 론칭했다. 이 작품은 블록체인 게임답게 천체 클레임 토큰을 보유한 이용자는 천체를 소유할 수 있다. 다른 이용자가 천체의 자원 광산을 채취할 경우 천체를 소유한 이용자는 스타더스트를 보상으로 받는다. 스타더스트는 매일 보상으로 분배받는 갈라 토큰의 양을 결정하는 데 사용된다.
◆ 하이브IM, ‘리듬 하이브’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
하이브IM은 모바일게임 ‘리듬 하이브’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플레이 이벤트와 연속 출석 이벤트로 구성됐다. 또 방탄소년단과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의 라이브 테마도 게임 내에서 공개한다.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전장·ICT·게임·콘텐츠 전문미디어 디일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