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카지노

LG전자, 미국 냉동공조협회 '퍼포먼스 어워드' 7년 연속 수상

냉난방공조 제품 기술력 돋보여

2024-03-20     이민조 기자
(사진=LG전자)

LG전자는 고효율 히트펌프 기술을 기반으로 미국냉동공조협회(AHRI)가 수여하는 ‘퍼포먼스 어워드’를 7년 연속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AHRI는 분야별 글로벌 지정시험기관을 통해 각 제조사의 제품을 제품군별로 무작위 선정해 실제 성능과 사양이 부합한지 평가한다. 이후 선정된 모든 제품이 최근 3년간 연속으로 1차 성능평가를 통과해야 제품군 단위로 퍼포먼스 어워드를 수여받는다.

LG전자는 ▲대용량 시스템 에어컨 ▲공랭식 냉각시스템 ▲수랭식 냉각시스템 ▲소형 단일 냉난방기 ▲에너지 회수형 환기장치 ▲공기조화기 등 6개의 제품군에서 이번 퍼포먼스 어워드를 수상했다.

특히, 냉난방공조 제품은 ‘코어테크’를 통해 다른 제품과 차별적인 경쟁력을 보였다. 코어테크는 핵심 부품의 기술력을 뜻한다. 회사는 이를 위해 핵심 부품인 컴프레서와 모터를 자체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열교환기, 인버터, 히트 펌프 기술 등을 강화하기 위해 R&D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혹한에서도 고성능의 냉난방공조 제품 연구개발을 위해 미국 알래스카에 ‘LG 알래스카 히트펌프연구소’를 신설했다.

이 밖에도 대용량 시스템 에어컨의 대표제품인 멀티브이는 건물의 크기, 특징 용도에 따라 냉난방을 구현하며 히트펌프 기술이 적용돼 성능과 에너지효율이 높다. 에너지 회수형 환기장치는 전열교환기를 탑재해 외부로 배출하는 공기의열 손실을 줄여 냉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준다는 특징이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탈탄소 및 전기화 추세에 맞춰 차별화된 히트펌프 솔루션을 앞세워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공조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일렉=이민조 기자 lmj2@bestwatersport.com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전장·ICT·게임·콘텐츠 전문미디어 디일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