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랩게임즈 ‘롬', 길드 시스템 고도화...이용자 피드백 반영
거래소 길드 정산 시스템 추가로 차별화
오는 29일 코스튬, 가디언 각성 등 예고
담달부터 1차 서버 이전 등 일정 공개
2024-08-22 김성진 기자
레드랩게임즈는 하드코어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롬’에 길드 시스템 고도화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했다. 추가된 콘텐츠는 '거래소 길드 정산' 시스템이다. 거래소를 통해 판매되는 아이템의 정산 금액을 길드 혹은 길드원과 분배할 수 있는 내용이다. 길드 활동이 많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추가됐다.
‘롬’의 길드 시스템은 글로벌 정식 서비스 오픈과 함께 다양한 길드 효과를 획득하는 시스템 ‘길드 연구소’가 공개된 후 가드 길드로부터 보호를 받는 ‘길드 가드’, 누적된 길드 재화를 함께 나누는 ‘길드 분배’ 시스템 등이 순차적으로 추가되고 있다.
길드 정산 외 추가된 사항은 ▲클래스 전용·공용 신규 스킬 ▲클래스 밸런스 조정 ▲신규 던전 ‘왕의 무덤 B1, B2’ ▲신규 아이템 도감 ▲악령의 탑 신규 시즌 등이다.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하는 ‘정체 모를 식재료’를 보상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칼데스 식자재 지원’ 이벤트와 영웅, 전설 장비 도면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부흥의 시대’ 미션 이벤트 역시 22일부터 진행된다.
레드랩게임즈는 오는 29일 캐릭터 성장을 위한 신규 시스템 ‘코스튬과 가디언 각성’ 시스템을 예고했다. 9월 3일에 시작되는 ‘에피소드2: 아트라스’ 사전예약과 9월 5일부터 7일 간 진행되는 ‘롬’ 최초의 ‘1차 서버 이전’ 등 향후 일정에 대해서도 밝혔다.
디일렉=김성진 전문기자 harang@bestwatersport.com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전장·ICT·게임·콘텐츠 전문미디어 디일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