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론 앤 리버티' 글로벌 이용자 300만 돌파

누적 플레이 타임 2400만시간, 플랫폼 ‘트위치’ 합산 시청 1100만시간 등 기록

2024-10-08     김성진 기자

엔씨소프트와 아마존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쓰론 앤 리버티' 해외 정식 출시 후 이용자 300만명을 돌파했다. 이 수치는 지난 일주일의 지표다. 

아마존게임즈는 10월 7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세계 300만 이상의 이용자가 '쓰론 앤 리버티' 계정을 생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게임의 글로벌 이용자들의 누적 플레이타임은 2400만시간을 넘겼다. 게임 전문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는 '쓰론 앤 리버티'를 주제로 한 방송의 합산 시청 시간이 1100만시간을 넘어섰다.

아마존게임즈 크리스토프 하트만 부사장은 “엔씨소프트와의 노력이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이는 시작에 불과하고 첫 번째 공성전 등 중요한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글로벌 팬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만들어가고 있는 수많은 이야기와 앞으로의 도전들이 기대된다”며 “이용자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와 아마존게임즈는 지난 1일 북∙중∙남미와 유럽, 오세아니아, 일본 등 지역에 '쓰론 앤 리버티'를 론칭했다. 서비스 플랫폼은 △PC 스팀(Steam)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5(PlayStation 5, PS5)과 엑스박스 시리즈 S|X(Xbox Series S|X)다.

 

디일렉=김성진 전문기자 harang@bestwaterspor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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