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미터 수준 위치 추적' M9 기술플랫폼 공개
"자동차와 하이엔드 텔레메틱스 분야 적용 가능"
2019-10-21 이기종 기자
스위스 위치추적·무선통신 모듈 업체 유블럭스가 미터 수준 정보 제공이 가능한 M9 글로벌 위치 추적 기술 플랫폼을 21일 공개했다. 자동차, 텔레매틱스, 무인항공기(UAV) 애플리케이션 시장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M9 기술 플랫폼을 내장한 UBX-M9140 고성능 글로벌위성항법시스템(GNSS) 칩, 이 플랫폼 기반의 첫 번째 모듈인 NEO-M9N은 최대 4개의 GNSS 위성(GPS, GLONASS, BeiDou, Galileo) 신호 동시 수신이 가능하다. 빌딩숲 같은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위치 정확도가 높다. M9은 낮은 지연 속도와 최대 25Hz의 위치 업데이트 속도를 제공한다. UAV 같은 역동적 애플리케이션도 정확한 위치 정보 수신을 가능케 한다.
M9은 무선주파수(RF) 간섭 및 전파방해에 대한 특수 필터링 및 스푸핑(악의적 네트워크 침입) 탐지 기능을 갖췄다. 부정한 공격을 빠르게 보고해 사용자 시스템이 신속 대응할 수 있는 탐지 알고리즘을 제공한다.
NEO-M9N 모듈에는 RF 경로상에 저잡음 증폭기(LNA)와 결합된 표면 탄성파(SAW) 필터가 내장돼 있다. 셀룰러 모뎀에서 유기되는 강력한 RF 간섭 신호 속에서도 정상 작동을 보장한다.
유블럭스 포지셔닝 제품 센터의 GNSS 제품 전략 담당자 베른트 하이트만은 "M9은 성공적인 M8 GNSS 플랫폼 후속 모델"이라면서 "자동차, 텔레매틱스, UAV 시장에 미터 수준 위치추적 기술과 애플리케이션 무결성을 보호하는 보안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