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카지노

최태원 SK 회장, 그룹 헌헐 릴레이 행사 '깜짝 방문'

서울 중구 SK텔레콤 본사 T타워에서 헌혈

2020-05-28     이종준 기자

 

최태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8일 서울 중구 SK텔레콤 본사 T타워에서 열린 '코로나19 극복 SK ICT패밀리사 헌혈릴레이' 행사에 방문해 헌혈을 했다. SK텔레콤은 이날 오전 헌혈릴레이 행사 소식을 한차례 알린 뒤, 최 회장이 "깜짝 방문했다"며 관련 내용을 포함한 사진과 자료를 오후에 또 배포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최 회장은 "급박한 수술을 받아야 하는 위급 환자에게 혈액은 그 어떤 것보다 가장 강력한 안전망(Safety Net)"이라면서 "우리 모두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주는 '혈액 안전망'의 씨줄과 날줄을 짜는 데 임직원들과 함께 힘을 모으기 위해 헌혈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될수록 혈액 부족과 같이 과거에는 예상하지 못했던 상황이 계속 일어날 수 있다"며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우리가 간과하거나 놓치고 있는 소외된 조직이나 개인이 있는지 등도 신경 써 달라"고도 했다.

SKT ICT패밀리사 헌혈 릴레이는 지난 25일 대구 지역본부에서 시작됐다. 28일 SKT 본사를 거쳐 원주 사옥(6/3), ADT캡스(6/9~10), 대전 둔산사옥, 광주 우산사옥과 청주사옥(6/10), 마포 사옥(6/11~12), 부산 부암사옥(6/17), 판교사옥과 보라매사옥(6/22) 등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SK ICT패밀리사 구성원의 20%인 8000명만 참여해도 혈액 보유분 1.5일분 이상을 확보할 수 있어 국가적 혈액 수급 위기를 단계적으로 해소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도 했다. 

SK ICT패밀리사는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ADT캡스 ▲11번가 ▲SK텔링크 ▲SK오앤에스 ▲피에스앤마케팅 ▲F&U신용정보 ▲SK홈앤서비스 ▲서비스탑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