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센스, 올해 안 'UEFA.tv' 출시
UEFA 축구 영상 제공...유럽에선 11일 출시
2020-06-11 이기종 기자
중국 하이센스가 올해 안에 'UEFA.tv'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하이센스와 도시바 TV를 통해 전세계 축구팬은 유럽축구연맹(UEFA)의 UEFA.tv OTT 앱을 즐길 수 있다. 이 앱은 스마트 TV 운영체제 VIDAA를 통해 하이센스 TV, 하이센스가 만든 도시바 TV에서 즐길 수 있다. VIDAA는 리눅스 기반의 오픈 스마트 TV 운영체제다. 하이센스 TV와 하이센스가 제조한 도시바 스마트 TV에 사전 설치된다.
UEFA.tv 앱 접속자는 경기 다시 보기, 하이라이트, 매거진 쇼 프로그램 등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UEFA의 역대 비디오 아카이브에서 클래식 매치, 전설적 선수, 축구 스토리텔링 등도 볼 수 있다. 6~7월 UEFA.tv는 클래식 매치 다시 보기, 오늘의 하이라이트, 역대 EURO 골 장면 등과 함께 UEFA EURO 역사를 제공한다.
하이센스 고객은 앱에서 간단한 등록 절차를 통해 UEFA.tv에 무료 가입할 수 있다. UEFA 디지털 계정 보유자는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된다.
UEFA.tv 앱은 유럽에선 11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수개월 내 나머지 지역에도 출시 예정이다. 하이센스는 올해 말까지 이 앱을 수백만대의 텔레비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이 에드리(Guy Edri) 하이센스 VIDAA 플랫폼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버튼 하나로 글로벌 및 로컬 팬에게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훌륭한 축구 경기와 다큐멘터리가 하이센스와 도시바 스마트 TV 사용자에게 무료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