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싸, 산업용 모듈식 이더넷 스위치 'MDS-G4000' 출시
"네트워크 다기능성 구현 위한 미래 네트워크 투자 최적화"
2020-07-21 이기종 기자
대만 산업용 통신·네트워크 업체 모싸(Moxa)가 차세대 네트워크 다기능성을 실현하는 산업용 DIN-레일 모듈식 매니지드 이더넷 스위치 'MDS-G400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MDS-G4000 시리즈는 핫스왑(Hot Swap)이 가능한 다양한 미디어 인터페이스와 전력 모듈로 모듈식 플랫폼을 제공한다. 수백 개 포트를 조합해 사용자 요구에 대응할 수 있다.
핫스왑 가능 모듈 및 이중화 절연 전력설계와 직관적 웹 인터페이스, MX뷰를 지원해 연중 상시 운영이 가능하다. 총소요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MDS-G4000 시리즈는 다섯 가지 4포트 미디어 인터페이스 타입 모듈과 두 가지 전원 모듈을 조합해 각기 다른 장치와 연결할 수 있다. 장비 내부나 공간이 협소한 지하 및 실외 캐비닛 같은 산업 환경에 구축할 수 있다. DIN 레일과 월마운트 또는 랙마운트 옵션과 함께 다양한 설치 기능을 지원한다.
핫스왑 가능 모듈 설계여서 현장 직원이 스위치를 끄지 않고도 모듈 추가나 교체가 가능하다. 회사 측은 내구성이 뛰어난 다이캐스트 프레임과 최대 300G 충격을 견디는 탄성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모듈식 스위치는 변전소 자동화 시스템(IEC 61850-3 및 IEEE 1613)이나 철도 도로변 애플리케이션(EN 50121-4), 석유·가스 애플리케이션(ATEX 및 C1D2), 지능형 교통시스템(NEMA TS2)에 대한 산업 인증 요건을 충족한다. MDS-G4000 시리즈는 신뢰성과 차세대 다기능을 통합해 연중 상시 운영을 지원하는 확장 가능한 단일 플랫폼을 제공한다.
회사에 따르면 최신 HTML5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한다. MX뷰 소프트웨어는 네트워크 상에서 MDS-G4000 시리즈의 동작을 실시간 모니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시리즈는 레드닷 어워드 2020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