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 2.5GbE 이더넷 출시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경험 향상
2020-09-25 이나리 기자
리얼텍이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2세대 2.5기가비트이더넷(GbE) 솔루션 RTL8125B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 원격근무 등 새로운 업무 방식이 도입되면서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 기술 수요가 증가했다. 초고속 무선 인터넷 와이파이6(802.11ax)가 구축되면서 기업들은 2.5GbE 포트를 갖춘 무선 라우터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추세다. 연결 속도가 2.5GbE에 도달하려면 네트워크 어댑터나 스위치와 같은 브릿지 장비를 이더넷 연결 속도가 1Gbps보다 빠르도록 지원해야 한다.
리얼텍 2세대 이더넷은 1세대 집적회로(IC)에 비해 표면적이 64% 감소해 더 얇아졌다. 전력 소비가 50% 감소함으로써 대규모 데이터를 장시간에 걸쳐 전송할 때 환경 친화적이다. 기존 네트워크 케이블과 호환 가능하다. 110m이하 연결 거리에서는 별도의 스위치가 필요 없다.
여러 브랜드의 스위치와 연결된 경우에도 단방향 또는 양방향(업로드, 다운로드)으로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다. 고속 네트워크 설치가 간편해 화상회의, 데이터 복구, 파일 전송, 게임 보관, 영상 스트리밍 등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자체 개발한 네트워크 대역폭 관리 소프트웨어 '드래곤'이 포함돼 데이터 패킷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사용한다. 가장 필수적인 기기를 지연없이 작동할 수 있다.
리얼텍 이더넷 솔루션은 홈 엔터테인먼트, 게임, 스트리밍, 시청각 분야에서 활용이 높을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