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블루투스 5.2 모듈 NORA-B1 출시
ARM 코어텍스 M33 듀얼 코어 MCU 내장
2020-10-06 이나리 기자
유블럭스는 근거리 무선 제품 NORA-B1 블루투스 모듈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NORA-B1은 ARM 코어텍스 M33 듀얼 코어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를 내장한 노르딕 세미컨덕터 nRF5340 저전력블루투스(BLE) 칩셋이 기반이다. 네트워크 연결 관리와 저전력에 최적화된 코어, 디바이스 구동 전용 고성능 코어를 갖췄다. 듀얼 코어 MCU를 활용해 처리 지연 시간을 최소화했다. 외부 호스트 프로세서를 사용하지 않고도 디스플레이를 구동할 수 있다.
ARM 트러스트존을 활용해 보안 성능을 높였다. KMU(key management unit)와 하드웨어 가속 암호화를 통해 신뢰성을 높이고 안전한 키 스토리지를 구현한다. 무선통신은 지그비(Zigbee)와 스레드(Thread), 블루투스 5.2를 지원한다. BLE 오디오 기술은 이전 버전보다 더 적은 소비 전력으로 여러 채널에서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사이즈는 10.4 x 14.3 x 1.8mm다. 콤팩트 PCB 안테나를 포함한 몇 가지 안테나 옵션 제품이 제공된다. 동작 온도 범위는 최대 105°C까지다. 스마트 실내외 조명과 산업용 기계 제어, 자산 추적, 원격 제어, 게이트웨이, 지속적인 모터 제어를 필요로 하는 전원 장비, 첨단 의료용 웨어러블 등에 활용될 수 있다.
샘플은 2020년 4분기에 공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