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패스웨이브 소프트웨어 제품군 5개 솔루션으로 확장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와 공유·분석 지원"

2020-11-30     김동원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는 패스웨이브(PathWave)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5개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확장했다고 30일 밝혔다. 패스웨이브는 확장 가능한 예측 오픈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제품 개발 과정의 전 단계에서 빠르고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와 공유·분석을 지원한다.

패스웨이브 솔루션은 클라우드 프로세싱을 활용해 설계 프로세스 전반에서 컴퓨팅 제한을 해소하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엔지니어는 클라우드 프로세싱 클러스터를 통해 작업 과정에서 컴퓨팅 제한을 제거함으로써 프로젝트 리스크를 줄이고 설계·디바이스 신뢰성을 개선할 수 있다.

확장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패스웨이브 ADS(Advanced Design System) 소프트웨어 2021 △패스웨이브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소프트웨어 △패스웨이브 테스트 오토메이션 소프트웨어 △패스웨이브 측정 분석 소프트웨어 △패스웨이브 제조 분석 소프트웨어 등이다.

패스웨이브 ADS 소프트웨어 2021은 시뮬레이션 시간을 줄이고 테스트 범위는 늘린다. 리소스 제한으로 해결이 어려웠던 대규모 전자기 시뮬레이션을 처리할 수 있다.

패스웨이브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소프트웨어는 테스트 자동화,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와 함께 테스트 자동화 워크플로에 매끄럽게 통합되고 분리할 수 있다. 신호 수집과 측정을 직렬이 아닌 병렬로 실행해 전반적인 테스트 시간이 줄어든다.

패스웨이브 테스트 오토메이션 소프트웨어는 엔지니어들이 개방형 모듈러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쉽고 빠르게 대규모로 실행하도록 지원한다. 계측기 설정을 최적화하고 기존의 자동화된 시스템 워크플로와의 매끄러운 통합으로 설정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패스웨이브 측정 분석 소프트웨어는 데이터 시각화와 분석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실시간 접근을 통해 테스트 데이터를 저장하고 여러 형식 데이터를 다양한 출처에서 가져올 수 있다. 

패스웨이브 제조 분석 소프트웨어는 제품 품질과 제조 운영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더스트리 4.0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생산 시스템의 대량 테스트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자동화와 분석을 빠르게 제공하면서 하드웨어 비용을 절감한다.

제이 알렉산더(Jay Alexander) 키사이트 최고기술책임자는 "컴퓨팅 파워를 설계·테스트 워크플로에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