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무풍에어컨 신제품 무풍갤러리를 24일, 비스포크(BESPOKE) 디자인을 적용한 무풍클래식을 다음달 5일 각각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풍갤러리의 출고가(설치비 포함)는 냉방면적(56.9~81.8㎡)에 따라 307만~654만원(단품 기준)이다.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은 냉방면적(56.9~62.6 ㎡)에 따라 247만~307만원(단품 기준)이다.
무풍갤러리는 새로운 디자인과 인공지능(AI) 기반 위생·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전면부에 'V'자 형태의 격자 무늬가 돋보이는 쉐브론 메탈 아트 패널을 도입했다. 이 패널은 쉐브론 다크와 쉐브론 라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소비자가 손쉽게 교체해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 하단부 아트 패널에는 트러플 브라운을 추가해 총 10종의 색상이 제공된다.
무풍갤러리는 직바람을 없애고 소비전력을 줄여주는 무풍냉방과 서큘레이터 팬을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급속 냉방을 구현하는 하이패스 서큘 냉방 기능을 갖췄다. 이외에 이지케어 AI(Easy Care AI) 기능과 필요시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이지케어 셀프(Easy Care Self) 기능도 탑재했다.
다음달 5일부터 판매가 시작되는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은 5가지 색상을 바람문 패널에 적용한다. 5가지 색상은 △스카이블루 △펀그린 △핑크 △새틴 그레이 △새틴 베이지 등이다. 바람문 패널은 소비자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게 다른 색상으로 교체가 용이한 구조로 설계됐다.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은 AI 기술로 제품을 자동 관리해주는 이지케어 AI 기능과 직접 물세척이 가능한 필터를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