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디바이스 테스트 플랫폼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 규격의 5G 뉴라디오(NR) RF 및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 지원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키사이트는 GCF 규격 적합성 테스트 사례를 자사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플랫폼 솔루션을 통해 지원한다. 이를 통해 108곳의 벤더가 20가지 폼 팩터에서 5G 디바이스를 검증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지난 1월 26일 GCF가 주최한 CAG(Conformance Agreement Group) 회의에서 키사이트 5G 디바이스 테스트 플랫폼을 통해 5G RF 복조 테스트 사례를 검증할 수 있다는 점이 확인됐다.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5G 미국 유수의 이동통신 사업자가 이끄는 인증 포럼인 PTCRB 또는 GCF가 검증한 5G RF 및 프로토콜 테스트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워크플로의 데이터 세트를 연결해 검증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간소화해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RF 복조 테스트는 베이스밴드 수준에서의 5G 디바이스 성능 검증에 필수적이다. 최신 GCF 규격 RF 복조 테스트 사례를 준수하면 이동통신표준화국제협력기구(3GPP)가 제시한 연결성, 신뢰성, 대역폭 개선 사항을 5G 디바이스 벤더가 올바르게 구현할 수 있게 된다.
무투 쿠마란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 선임 이사는 "5G RF 복조 테스트 사례에 조기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면, 5G 디바이스 내 베이스밴드 칩을 빠르게 검증할 수 있다"며 "업계 최다 GCF 검증 테스트 사례 지원을 통해 5G 디바이스 벤더들이 비독립형(NSA) 모드와 독립형(SA) 모드에서 3GPP 규격 주파수 대역에 새로운 5G 제품 도입을 가속화해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