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2.4GHz 및 5GHz에서 6GHz 주파수 추가
NXP반도체는 와이파이6E를 지원하는 'CW641 와이파이6E 트라이밴드 시스템온칩(SoC)'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와이파이6E는 와이파이6가 지원하던 2.4GHz 및 5GHz 대역에서 새롭게 6GHz 대역이 추가된 네트워킹 기술이다.
CW641는 액세스 포인트와 서비스 공급업체 게이트웨이용으로 설계됐다. 신규 6GHz 대역에서 4.8Gbps 이상의 속도를 제공한다. 용량은 높이고 지연 시간은 줄여 와이파이 사용자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준다.
서비스 공급업체는 게이트웨이 플랫폼에 6GHz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여러 디바이스에 가용한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분할할 수 있다. 메시 백홀(mesh back haul)과 클라우드 게임처럼 높은 대역폭과 짧은 지연 시간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도 6GHz로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5GHz와 2.4GHz 대역은 다른 저대역 애플리케이션에 할애할 수 있다.
CW641는 와이파이6E는 가정용 메시 네트워크, 고해상도 음악 및 비디오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화상 통화, 디지털 다운로드를 지원한다. 자동차, 산업,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도 활용될 수 있다.
CW641 와이파이 6E 트라이밴드 SoC는 현재 샘플 제품이 공급중이다.
지난해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는 주요 국가들들과 함께 6GHz 대역에 대한 1.2GHz의 비면허 주파수를 승인했다. 이는 와이파이 환경을 크게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