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교육 솔루션 핵심 기술 구축·미래형 교육 모델 구현
문제 생성에서 채점까지 전반적인 학습 과정 관리 AI 챗봇 서비스 개발
문제 생성에서 채점까지 전반적인 학습 과정 관리 AI 챗봇 서비스 개발
이스트소프트는 한림대학교와 ‘AI 교육 솔루션의 교과목별 문제생성, 채점 및 강의지원 챗봇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이스트소프트의 AI 기술로 ‘글로컬대학’ 한림대학교의 창의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 한림대학교는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 사업프로젝트에 선정된 최초의 대학으로 창의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AI 기반의 교육 플랫폼을 선도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한림대학교의 ‘글로컬대학30’ 사업프로젝트의 일환으로 AI 교육 솔루션의 핵심 기술을 구축하고 미래형 교육 모델을 구현하고자 진행됐다. 이스트소프트는 한림대학교와 양질의 강의 생성과 학생의 학습 효율 극대화를 돕기 위한 AI 기반의 맞춤형 문제 생성 및 자동 채점 챗봇 서비스를 개발할 방침이다.
양측은 이번 사업이 △학습 과정 효율성 증대 △교수 및 학생의 교육 경험 개선 △맞춤형 학습 지원 강화 △대학 교육 경쟁력 강화 △글로벌 교육 시장에서의 새로운 가능성 모색 등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한림대학교의 AI 교육 솔루션 실증사업(PoC)을 성공적으로 선보인 데 이어 본 계약까지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 미래형 교육 기반을 제공하는 AI 교육 솔루션을 본격적으로 개발해 대학의 혁신을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