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75°C 온도에서 연속 작동 가능
온세미컨덕터가 고전압 자동차 트랙션 인버터를 위한 전력모듈 제품 'VE-트랙'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배터리 전기차(B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PHEV), 풀 하이브리드차(HEV) 등 모든 유형 전기자동차의 메인 트랙션 인버터에 적합하다. 트랙션 인버터는 배터리에서 나오는 고전압 직류(DC) 전류를 고전압 교류(AC) 전류로 변환해 모터에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온세미컨덕터는 'VE-트랙 듀얼'과 'VE-트랙 다이렉트' 두 개 트랙션 인버터 설계 플랫폼을 선보인다. 두 플랫폼 모두 최대 175°C 온도에서 연속 작동할 수 있다.
VE-트랙 듀얼은 양면 냉각(DSC) 제품이다. 80~300kW 범위 트랙션 인버터 애플리케이션용 플랫폼 솔루션이다. 이 모듈은 750V, 800A 수준으로 기존 경쟁 제품 대비 두 배 높은 성능을 구현한다. 고효율 양면 냉각기술을 채택해 높은 열성능을 달성했다. 자동차 전장부품 국제규격인 AQG-324 인증을 받았다. 스마트 절연게이트양극성트랜지스터(IGBT)가 내장돼있어 전류 감지, 온도 과열 감지기능 반응이 빠르다.
VE-트랙 다이렉트는 직접 냉각 기능을 제공한다. 자동차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와 시스템 제공업체들 사이에서 주로 사용되는 식스팩 구성을 차용하고 있다. 다양한 차량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빠르고 간단하게 전력 수준을 조절할 수 있다.
Tag
#온세미컨덕터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