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키사이트)는 TSMC의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OIP) 3DFabric 얼라이언스에 가입했다고 31일 밝혔다.
키사이트는 3DFabric 얼라이언스에 가입함으로써 전자 설계 자동화(EDA) 소프트웨어와 테스트 솔루션의 개발에 필요한 TSMC 3Dblox 표준을 활용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키사이트는 3DFabric 기술을 통해 설계 도구와 설계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해 더 빠르게 3D IC를 설계할 수 있다.
또, 키사이트는 TSMC의 3Dblox 표준화 작업에 참여해 3D IC 설계와 관련해 증가하는 복잡성을 해소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3Dblox 표준은 적격 EDA 도구와 워크플로를 통해 설계 에코시스템을 통합한다. 이 모듈화된 표준은 3D IC 설계에서 단일 형식으로 주요 물리적 스태킹과 논리적 연결 정보를 모델링한다.
닐레시 캠달 키사이트 선임 디렉터는 "키사이트는 3DFabric 얼라이언스의 일원으로 고속 설계, 고주파수 설계, 테스트에 대한 전문 지식을 3D 반도체 커뮤니티에 제공할 것"이라며 "키사이트의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도구는 미래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혁신을 실현하려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디일렉=노태민 기자 [email protected]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자동차전장·ICT부품 분야 전문미디어 디일렉》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