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 Sense, VZ 시리즈… ‘머신 비전 솔루션 올라운더 도약’ 선언
뷰웍스가 ‘비전 2024(VISION 2024)’에서 신규 산업용 카메라를 공개했다. 비전 2024는 격년 단위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머신 비전 전시회다.
뷰웍스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린 전시회에서 ▲산업용 카메라 ▲산업용 렌즈 ▲통합 검사 솔루션 등 총 42종의 제품을 공개했다.
‘VT Sense 시리즈’는 저조도 환경의 검사에서 최적화된 고해상도 산업용 카메라다. 빛이 배선부를 거치지 않고 수용부로 직접 전달돼 광량이 높아, 가시광, 자외선, 근적외선 파장 영역에서 선명한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반도체를 비롯해 이차전지 표면, 태양광 패널 검사 등 특수 제조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VZ 시리즈’는 스마트팩토리 및 제조 공정 자동화에 특화된 다용도·초소형 산업용 카메라다. 검사 환경에 따라 모노, 컬러, 근적외선, 편광 센서를 자유롭게 채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뷰웍스는 산업용 카메라의 실제 검사 환경을 구현한 데모 존을 설치해 선보이기도 했다. 디스플레이 패널, IC(집적회로) 칩 배열 검사 데모와 함께 자외선 파장 촬영을 통한 반도체 웨이퍼 검사 솔루션 또한 공개했다.
뷰웍스 관계자는 “맞춤형 머신 비전 솔루션 공급에 힘입어 미주와 유럽 지역에서의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대비 약 50% 상승했다”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제품을 앞세워 산업용 영상 솔루션의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