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러 네트워크 지원
노르딕세미컨덕터가 미국 스타트업 큐브트래커의 GPS 추적장치에 nRF9160 시스템인패키지(SiP)을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
nRF9160 SiP은 LTE-M/NB-IoT 모뎀과 통합 RF 프론트엔드(RFFE), GPS, 전력관리 기능이 통합된 칩이다. 64MHz ARM 코어텍스-M33 프로세서와 11MB의 플래시, 256KB의 RAM이 탑재됐다.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처리를 지원한다.
큐브트래커의 'C7004 큐브 GPS'는 셀룰러 인프라를 통해 중요한 물품이나 개인, 개체의 위치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로 자동차나 어린이, 반려동물, 자산 등의 모니터링에 유용하다. 30미터 이내의 정확도로 미국 전역에 대한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셀룰러 네트워크는 추적하는 물품 및 객체의 소재지를 주기적으로 클라우드로 전송해준다.
nRF9160 SiP은 PSM, eDRX 절전 모드를 지원한다. 큐브 GPS는 이런 특성 덕분에 GPS 업데이트 간격에 따라 10일에서 60일 정도 배터리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
크리스 샤프 큐브트래커의 세일즈 매니저는 "큐브 GPS는 컴팩트한 크기와 낮은 전력소모를 위해 노르딕의 nRF9160 SiP를 채택했다"며 "노르딕의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개발을 시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