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도율 10~15% 향상
외부 전문기관 검증 완료
SKC코오롱PI가 고성능 및 고후도 방열시트용 폴리이미드(PI)필름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SKC코오롱PI는 글로벌 방열시트 PI필름 시장점유율 1위 업체다.
SKC코오롱PI가 이번에 개발한 고성능 방열시트용 PI필름은 탄화 과정에서 흑연(Graphite) 구조가 안정적으로 형성되도록 설계했다. 기존 제품보다 열전도도가 10~15% 높다.
회사 관계자는 "외부 전문기관의 성능 검증을 마친 상태이며 고객 인증 프로세스를 끝내는 대로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SKC코오롱PI는 고후도 방열시트용 PI필름도 개발했다. 현재 시장에서는 얇은 PI방열시트를 적층(라미네이트)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이 방식은 라미네이트 과정에서 필수로 사용하는 접착제로 인해 방열 기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고후도 방열시트는 단위 면적당 열용량이 높아 열을 낮추기 위한 산열 용량이 커지는 효과가 있다. 공정 비용, 인건비, 작업시간 등 고객 제조원가를 줄일 수 있다. 회사는 시장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했다.
SKC코오롱PI 고후도 방열시트용 PI필름은 라미네이트가 필요 없는 두꺼운 흑연 생산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SKC코오롱PI는 세계 최초로 125㎛(마이크로미터) 두께 방열시트용 PI 필름 제품을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시장 수요에 따라 이보다 더 두꺼운 필름도 대응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SKC코오롱PI는 방열시트용 PI필름 업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R&D) 설비와 인력을 갖춰 압도적인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개발한 고성능·고후도 방열시트용 PI필름은 이미 고객사별 인증 절차를 마쳤거나 진행 중"이라며 "빠른 시일 안에 판매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