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CES2024에서 버설 AI엣지 XA 적응형 시스템온칩(SoC)와 라이젠 임베디드 V2000A 시리즈 프로세서 등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버설 AI 엣지 XA 적응형 SoC는 AI 컴퓨팅과 비전 및 신호 처리에 이점을 제공한다. 버설 AI 엣지 XA 적응형 SoC는 대량의 데이터 기반 AI 추론을 수행한다. 라이다, 레이더 및 카메라와 같은 엣지 센서나 중앙집중식 도메인 컨트롤러에 적합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20,000 ~ 521,000개의 LUT와 5 TOPS ~ 171 TOPS 성능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또, 고성능 AI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가속과 첨단 자동차 설계, 보안 기능 등을 제공한다. 포트폴리오 첫 제품은 2024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라이젠 임베디드 V2000A 시리즈 프로세서는 인포테인먼트 콘솔에서 디지털 계기판 및 탑승자용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차량용 디지털 콕핏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동차 등급 리눅스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하이퍼바이저 기반 자동차 소프트웨어 및 보안 기능도 갖췄다.
살릴 라제 AMD 적응형 및 임베디드 컴퓨팅 그룹 수석 부사장은 "2년 전 자일링스(Xilinx) 인수로 합병된 자동차 부문 사업팀이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이를 통해 AMD는 더욱 폭넓고 및 고도로 다각화된 자동차 포트폴리오 구축했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일렉=노태민 기자 [email protected]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전장·ICT·게임·콘텐츠 전문미디어 디일렉》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