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캐나다∙독일∙프랑스∙싱가포르 등 매출 상위권 등극
국내와 일본에서 게임 이용자들 대거 유입
컴투스가 최근 진행한 '서머너즈 워'와 '주술회전'의 컬래버레이션이 이용자들에게 통했다. 지난 31일 컴투스는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주술회전'과 협업을 실시하고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5종과 던전, 미니게임, 이벤트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업데이트가 진행된 당일부터 이용자들의 반응이 나타났다. 미국과 캐나다, 독일, 프랑스, 싱가포르 등 10여 개의 지역에서 앱스토어 매출 10위권에 올랐다. 프랑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매출 순위 9위까지 올랐다. 국내에서는 13위, 일본 순위는 16위로 나타났다.
사업 전망을 가늠할 수 있는 일일활성유저수(DAU)는 고무적이다. 국내 신규 이용자는 170% 증가하고 복귀 이용자는 180% 늘어났다. '주술회전'의 본 고장인 일본에서는 신규 이용자가 1420%, 복귀 이용자가 440%까지 폭증했다.
이는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한국 게임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컬래버레이션 사례 가운데 뛰어난 지표다. 컴투스는 협업 기간 동안 ‘서머너즈 워’와 ‘주술회전’ 세계관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는 글로벌 누적 매출 30억달러를 기록한 컴투스의 대표 흥행작이다. 95개 지역 게임 매출 1위와 158개 지역에서 매출 순위 10위권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로 서비스 10주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