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접속자 6만명으로 초반 흥행 성공
- '쓰론 앤 리버티'는 어떤 게임인가요?
" '쓰론 앤 리버티'는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MMORPG입니다. 지난해 연말 한국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했습니다. 북미와 남미, 유럽, 일본, 호주 등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현지시간으로 10월 1일 정식 출시됐습니다.- '쓰론 앤 리버티'의 글로벌 서비스는 어떤 회사가 담당하나요?
" 엔씨소프트가 직접 서비스하지 않고, 아마존게임즈가 북미, 유럽, 호주, 일본 등에서 마케팅과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출시 초기 성과는 어떤가요?
" 스팀에서 약 6만명의 동시접속자를 기록하며, MMORPG 장르에서 나쁘지 않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향후 성과가 상승할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쓰론 앤 리버티'는 어떤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나요?
" PC,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부분유료화 모델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 게임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더 빠르게 강해지기 위해서는 결제가 필요합니다.- 이용자 피드백은 어떤가요?
" 긍정적인 피드백이 66%를 기록했습니다. 그래픽과 사운드, 캐릭터 변신 시스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한과 혼자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부족 등으로 일부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왜 아마존게임즈와 협력했나요?
" 해외 마케팅과 현지화의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쓰론 앤 리버티'는 다른 한국 MMORPG와 어떻게 다른가요?
" 이 게임은 부분유료화를 적용해 기본 플레이에 지장이 없도록 개선됐습니다. 경쟁 요소를 강조하는 기존 한국 MMORPG의 특성 외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수용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혼자 플레이하는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평가는 왜 나왔나요?
" 게임의 주요 콘텐츠가 길드 간 전투와 전쟁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혼자 플레이하고 싶은 이용자에게 선택지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쓰론 앤 리버티'의 향후 전망은 어떤가요?
" 초기 반응은 나쁘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게임의 업데이트와 개선을 통해 더욱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은 업데이트와 피드백 반영을 통해 역주행하는 경우가 있어 장기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