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글로벌 5G NR(New Radio) 디바이스 인증에 자사 5G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을 택했다고 28일 밝혔다.
키사이트는 KTL이 이동통신 표준기관 3GPP가 지정한 5G 무선주파수(RF) 및 프로토콜 적합성 검증과 관련한 5G NR 디바이스 테스트 요구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자사 솔루션을 택했다고 설명했다.
KTL은 국내외 고객의 신규 5G 디바이스 성능 검증 속도를 높일 수 있다. 키사이트의 5G NR 적합성 프로토콜 및 RF 테스트 솔루션은 글로벌 인증 포럼(GCF)과 PTCRB 검증을 거쳤다.
KTL은 키사이트 솔루션으로 국내 최초로 주파수범위1(FR1)과 주파수범위2(FR2·mmWave) 모두에서 5G RF 및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 요구사항을 처리하는 테스트 하우스가 됐다.
키사이트 5G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은 5G NR 디바이스 인증을 위해 공통 플랫폼에서 폭넓은 프로토콜, RF 송수신, RF 복조 및 무선 리소스 관리(RRM) 테스트 항목을 제공한다. 이동통신사, 디바이스 업체, 테스트 랩으로 구성된 에코시스템은 키사이트 솔루션으로 다양한 폼팩터에서 5G 다중 모드 디바이스 인증에 필요한 5G 시험 요건을 해결할 수 있다.
송태승 KTL 미래통신기술센터장은 "키사이트 5G 테스트 솔루션으로 고객 기반의 총체적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 카일라시 나라야난은 "KTL이 키사이트 5G 솔루션을 택해 연결 서비스 향상을 위해 5G 기술을 구축하는 한국 목표를 지원하는 키사이트 역할이 커졌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