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미터파 대역에서 OTA 테스트 지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의 통신승인 대행기관 PCTEST에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18일 밝혔다. FCC의 5G 모바일 기기 테스트 규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서다.
키사이트 5G 테스트 솔루션은 PCTEST가 OTA(Over-The-Air) 테스트 환경에서 5G 밀리미터파(mmWave) 기기 성능을 특성화하는 것을 지원한다. 또 5G 모바일 기기가 생성한 전력 수준과 신호 파워·방출 측정과 관련해 FCC 전자파적합성(EMC) 및 전자파 흡수율(SAR) 요건에 따른 기기 인증을 지원한다.
PCTEST는 키사이트 솔루션을 활용해 무선 기기에 대한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종합 OTA 성능 및 인증 테스트를 제공한다. 키사이트는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과 소형 안테나 테스트 레인지(CATR) 챔버를 결합해 주파수범위1(FR1)과 주파수범위2(FR2·mmWave)의 전도 및 방사 테스트 환경에서 5G 모바일 기기의 무선 주파수(RF) 규제 테스트를 지원한다.
랜디 오타네즈 PCTEST 사장은 "키사이트 5G NR(New Radio) 테스트 솔루션 덕분에 5G NR 모바일 기기를 안정적으로 테스트·인증하는 역량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스캇 브라이든 키사이트 무선 디바이스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PCTEST와 협력을 확대해 FCC, 사업자, 무선, 인증 포럼을 비롯해 CTIA, PTCRB, GCF 같은 표준화 기관의 지정요건에 따라 5G NR 디바이스를 인증하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