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퀄컴테크놀로지스와 협력해 주파수 범위1(FR1)에 대한 비독립형(NSA) 모드에서 무선주파수(RF) 복조 및 무선 리소스 관리(RRM)의 5G NR(New Radio) 적합성 테스트 사례에 대해 글로벌 인증 포럼(GCF) 검증을 업계 최초로 받았다고 5일 밝혔다.
키사이트는 5G RF·RRM 적합성 툴 세트를 사용해 5G 기기 글로벌 인증을 가속화했다. 5G RF·RRM 적합성 툴 세트는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일부다. 테스트 랩, 이동통신 사업자 , 칩셋 및 기기 제조업체는 이 솔루션으로 FR1·FR2 모두에 대한 초기 설계부터 수락·제조까지 워크플로 전반에서 새로운 기기를 검증할 수 있다. 솔루션은 키사이트의 UXM 5G 무선 플랫폼을 활용해 일반 플랫폼의 폭넓은 테스트 사례 접근을 지원한다.
퀄컴테크놀로지스는 지난 5월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글로벌 ICT 및 사물인터넷(IoT) 전시회 컴퓨텍스에서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한 퀄컴 스냅드래곤 8cx 5G 컴퓨트 플랫폼으로 5G PC를 세계 최초로 시연했다.
프라샨트 도그라 퀄컴테크놀로지스 부사장은 "키사이트와 협력해 또 다른 발전을 이뤘다"며 "GCF 검증 테스트 사례에 대한 조기 접근으로 디바이스 제조업체와 모바일 사업자는 최종 사용자에게 뛰어난 5G 경험을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무스 쿠마란 키사이트 수석 디렉터는 "업계 최초로 3GPP RF 복조 및 RRM 테스트 사례를 보고해 기쁘다"며 "제조업체는 최신 5G NR 사양을 기반으로 5G 기기를 출시하고 차세대 모바일망에서 디바이스가 예상대로 작동하도록 보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