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B와 엔드포인트 연결 지원
마이크로칩이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용 이더넷 컨트롤러 LAN9360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이더넷 오디오 비디오 브리징(AVM)간의 연결을 지원하는 단일 칩 컨트롤러다. 이더넷 AVB와 인터-IC사운드(I2S), 시분할 다중화(TDM), PDM(Pulse Density Modulation) 로컬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연결해 준다. 일반화된 정밀 시간 프로토콜(gPTP), 타임스탬핑, 전송 프로토콜, 고대역 디지털 콘텐츠 보호(HDCP) 등을 통해 오디오 전송이 가능하다. 이더넷 연결은 보안 부팅, 보안 원격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한다.
그동안 이더넷 브리징 네트워킹 솔루션은 시스템온칩(SoC)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과 소프트웨어 스택이 필요했다. LAN9360은 소프트웨어 통합이 요구되지 않는다. 개발자는 제조업체의 오디오, 네트워킹 요건에 맞춰 간편하고 신속하게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LAN9360은 AVB 프로토콜에 대한 이더넷 네트워크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검증된 인증은 IEEE 802.1BA-2011, IEEE 802.1AS, IEEE1722, IEEE1733 등이다. 추가적으로 아브뉴 얼라이언스 컨소시엄이 제정한 표준 인증도 획득했다.
'MPLAB 네트워크 크리에이터' 개발도구가 제공돼 신속한 개발을 돕는다. AVB 오디오 엔트포인트에 대한 구성 파일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만들 수 있다. 이더넷을 활용해 원격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또는 구성 업데이트 수행도 가능하다.
마이크로칩은 LAN9360이 100-TFBGA 패키지 옵션으로 현재 양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