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카이 기술 적용, GPS 모니터링 강화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싱크서버(SyncServer) S600 시리즈 네트워크 타임 서버 및 장비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네트워크 및 기타 필수 엔터프라이즈 인프라는 네트워크 타임 서버에서 지속적으로 정확한 타이밍 정보를 수신해야만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서버는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재밍, 스푸핑 등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체로 취약하다.
싱크서버 S600 시리즈 스트라텀1 장비는 블루스카이 기술이 적용돼 지속적으로 로컬 GPS 위성 상태를 모니터링해준다. 또 로컬 무선주파수(RF) 신호 무결성을 검사한다.
블루스카이 기술은 GPS 재밍과 스푸핑에 대한 감지 및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시간 경과에 따른 로컬 RF 이벤트뿐만 아니라 로컬 GPS 위성 신호를 분석하기 위한 광범위한 로깅, 차트 작성, 측정 도구를 포함한다. 이로써 소비자 가전 또는 주변 RF 신호 방송과 관련된 로컬 신호 이상의 상관, 문제 해결, 식별 및 수정을 지원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은 싱크서버 4.1 버전 소프트웨어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서드파티 GPS 수신기를 위한 마이크로칩의 블루스카이 GNSS 방화벽 솔루션의 기능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