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설계자산 IP 전문기업 오픈엣지테크놀로지(오픈엣지)는 12nm LPDDR5/4X/4 메모리표준을 지원하는 PHY IP를 노바칩스에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IP는 노바칩스의 SSD 컨트롤러 SoC(System on Chip)에 탑재된다.
노바칩스는 국내 SSD 컨트롤러 전문기업으로, 지난 7월 국내기업 최초로 미국 국가정보보증협회로부터 국제공통평가기준 인증을 획득했다.
오픈엣지 측은 이번 공급을 계기로 글로벌 잠재 고객사들로부터 수주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개대하고 있다. 오픈엣지는 현재까지 국내·외 반도체 제조사 등에 50여건의 IP 수주를 공급했다.
오픈엣지의 LPDDR5/4X/4 PHY IP는 최대 6400Mbps의 속도로 구현되며, SSD 컨트롤러의 고속 메모리 인터페이스에 향상된 구성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경쟁사 대비 뛰어난 면적 절감 효과로 우수한 PPA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이성현 오픈엣지 대표는 “양산이력은 수익성과 기술 경쟁력에서 의미가 크다”며 “IP 선행 개발을 위한 적극적인 R&D 투자와 지속적인 양산이력 확보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디일렉=노태민 기자 [email protected]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자동차전장·ICT부품 분야 전문미디어 디일렉》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