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 및 소재기술 전문기업 시노펙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부산 벡스코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시노펙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사업형 지주사인 시노텍스의 정수필터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반도체공정에 적용되는 앱솔루트급 필터기술을 적용한 정수필터다.
△5 um MDA(Melt-blown Depth Absolute)필터로 수돗물 배관에서 발생되는 각종 불순물과 미세 플라스틱을 걸러주며, △ 대용량 최고급 카본블럭 필터로 잔류염소 및 각종 중금속을 흡착하고, △ 0.65 um PES멤브레인 필터로 박테리아 및 초 미세플라스틱 등을 99% 이상 안전하게 걸러내는 성능을 갖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는 KC 위생안전 인증을 획득했으며, 미국 FDA에 정수기로 제품등록을 마친 데 이어 국내에서도 정수기 인증이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가 정수기로 인증이 완료되면, 전기가 필요 없는 600g짜리 친환경 정수기라는 첫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는 수돗물을 생수수준의
안전하고 깨끗한 물로 정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음식물 조리 및 샤워까지 가능한 충분한 유량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