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IP 수요 적극 대응
오픈엣지테크놀로지(이하 오픈엣지)는 자사의 메모리 컨트롤러와 DDR PHY IP 제품이 ISO 26262 ASIL-B 등급 인증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반도체 IP 전문기업으로는 처음이다.
ISO 26262 인증은 노르웨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인증기관인 DNV가 수여한다. 반도체 IP가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나 차체 제어 시스템 등에서 안전하게 작동는지 판가름한다.
이 인증은 자율주행,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등 안전이 중요한 차량용 반도체 설계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추세다.
메모리 컨트롤러와 DDR PHY IP는 차량용 반도체에서 고속 데이터 처리와 안정적인 메모리 관리를 담당한다. 오픈엣지는 이번 인증 취득으로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팹리스를 대상으로 한 반도체 IP 라이선스를 추가 확보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성현 오픈엣지 대표는 “약 1년 이상의 노력을 통해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혁신적이고 신뢰도 높은 IP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설계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픈엣지는 향후 네트워크 온 칩p(NoC) IP까지 ISO 26262 인증을 취득, 토탈 IP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NoC IP는 내년 인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