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 미국의 전자공학분야 매체 ‘이이디자인잇(eeDesignIt)’이 주관하는 설계 경연대회 ‘서킷 쇼다운(Circuit Showdown)’을 후원한다.
전기·기계공학 전공 대학생 3명이 설계 대결을 펼치는 대회다. 학생들은 총 4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테마별 설계 프로젝트를 완성하게 된다. 레이먼드 인 마우저 기술 콘텐츠 디렉터는 “참가한 공학도들이 자신들의 재능을 제대로 선보일 수 있는 대회”라며, “설계에 대해 신속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학생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설계에 사용된 부품들은 마우저의 제조사 파트너로부터 제공되었다. ▲아두이노(Arduino)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 ▲몰렉스(Molex)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Renesas Electronics) ▲비쉐이(Vishay) 등이다. 최종 라운드의 심사자로 자리하기도 했다. 레이첼 위버 마우저 제조사 마케팅 디렉터는 “제조사 심사위원은 해당 부품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킷 쇼다운 설계 콘테스트의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10,000달러의 상금 ▲1,000달러의 마우저 온라인몰 크레딧 ▲6,000달러 상당의 키사이트 랩 벤치(Lab Bench)가 수여된다.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5,000달러의 상금 ▲500달러의 마우저 온라인몰 크레딧 ▲1,500달러 상당의 키사이트 오실로스코프가 주어진다.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2500달러의 마우저 온라인몰 크레딧 ▲키사이트의 디지털 멀티미터(Digital Multimeter)가 제공된다.
1964년 설립된 마우저는 전 세계의 엔지니어와 제조 기업들에 전자 부품을 유통한다. 본사는 미국 텍사스주에 있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