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 최초 8K 해상도 영상 촬영 가능
스냅드래곤 865에 탑재된 이미지신호처리장치(ISP) 스펙트라 480은 초당 2기가픽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퀄컴은 클럭당 1개 화소를 처리하는 기존 ISP와 달리 클럭당 4개 화소를 처리하도록 해 성능 향상을 이룰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ISP 처리 속도가 빨라지면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도 좋아진다. 퀄컴은 전작 대비 영상 촬영시 소모 전력이 16% 줄고 텍스쳐 표현력은 18%가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노이즈 감소 능력도 전작 대비 40% 좋아졌다.
스냅드래곤 865가 탑재되는 스마트폰은 2억화소 이미지센서까지 탑재할 수 있다. 2억 화소급 이미지센서는 아직 시중에 나와 있진 않다. 내년께 관련 제품이 나올 것이라고 퀄컴은 소개했다.
8K 해상도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4K 해상도로 영상 촬영을 하면서 동시에 6400만화소급 정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4K 영상 촬영시 초당 최대 120장(fps)를 지원한다. HDR10+와 함께 또 다른 HDR 표준 기술로 자리 잡고 있는 돌비 비전 형식 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초당 960매 슈퍼 슬로 모션 영상도 무한대로 찍어 저장할 수 있다. 기존에는 10~20초의 시간만 찍을 수 있었다. 슈퍼 슬로 모션 영상을 촬영하려면 스마트폰에 초고속 촬영이 가능한 3단 적층(센서+로직+D램) 이미지센서가 탑재돼 있어야 한다.
고효율 이미지 파일 형식인 HEIF(High Efficiency Image File Format)을 지원한다. 5세대 퀄컴 인공지능(AI) 기술과 접목돼 신속하게 배경, 인물 등 다양한 사물을 구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