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가 충남 천안사업장이 마스크 필터 등 HEPA급 고성능 에어필터 전문기지로 거듭났다고 19일 밝혔다.
시노펙스는 16일 천안사업장 준공식을 진행했다. 이날 회사는 기존 e-PTFE(폴리테트라 플루오로에틸렌) 생산라인 확대 재정비와 MB 필터 설비 신규 도입·생산 등 공장 확장 리모델링 완료를 기념했다. 시노펙스는 지난 7월부터 진행한 프론텍 흡수합병을 지난달 말 마무리했다. 회사 측은 수도권에 인접한 천안 새 멤브레인 필터 사업기지를 보유해 지리적 이점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천안사업장은 마스크 필터와 HEPA급 고성능 에어필터 및 멤브레인을 전문 생산하는 에어필터 기지가 됐다. 프론텍의 기존 반도체·디스플레이 등 첨단 산업용 특수 케이블과 함께 개발 완료 단계인 5G 스마트 자동차 안테나 생산기지도 겸할 예정이다.
시노펙스는 기존 e-PTFE 생산라인에 추가 설비를 더해 기존 PTFE 제품과 고성능 마스크용 원단까지 생산 가능한 다목적 생산시설로 개선했다. 올해 초 도입한 MB 필터 생산라인까지 마무리하면서 마스크용 각종 필터부터 수소연료전지 지지체, 고성능 불소수지계 멤브레인 필터, 수입에 의존했던 HEPA급 고성능 에어필터 등 에어필터 전문기지로 업그레이드했다.
시노펙스는 활용 분야가 넓은 PTFE 소재에 기반해 생산한 제품을 '시노텍스'(SYNO.TEX) 브랜드로 공급하고 있다. 시노펙스는 신설한 MB 필터 라인을 중심으로 마스크용 MB 필터와 수입에 의존했던 고성능 HEPA 필터까지 공급할 계획이다.
황지호 시노펙스 사장은 "e-PTFE와 MB 필터의 생산설비 확장을 마무리해 천안사업장은 고성능 에어필터 중심의 새로운 전략적 생산기지로 거듭났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