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프로세서 보안 인증
NXP반도체는 LPC55S16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이 PSA 인증(PSA Certified) 제도와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보안 평가제도(SESIP) 두곳에서 레벨2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발표했다.
IoT 및 산업용 엣지 애플리케이션이 빠르게 확장됨에 따라 기기 보안과 데이터 보호가 중요해졌다. PSA 인증은 ARM이 공동 개발한 제도다. SESIP는 임베디드 프로세서에 대한 보안 보호 프로파일을 이용한다. 이번 NXP의 SESIP와 PSA 테스트 및 검증은 독립 보안 평가 연구소인 브라이트사이트(Brightsight)가 실시했다.
PSA 루트 오브 트러스트(PSA-RoT) 보안 클레임에 대한 25일 기한의 실험실 평가도 실시했다. 그 결과 확장 가능한 소프트웨어 공격에 대한 디바이스의 보호 능력도 입증했다.
NXP 측은 "LPC55S16 MCU가 PSA 인증 레벨2를 달성함으로써, 장치 제조업체들은 추가적인 보안 테스트를 줄이고 신제품 출시 속도를 향상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LPC55S16 MCU는 NXP 엣지벌스 컴퓨팅 및 보안 포트폴리오에 속한 시리즈다. ARM 코어텍스-M33 코어를 기반으로 한다. 40나노 NVM 프로세스 기술, 고급 보안, 혼합 신호 기능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