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제어엔진과 3상 게이트 드라이버 통합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스마트드라이버 시리즈 IMD110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운 스마트 모터 컨트롤러는 컴팩트한 패키지에 아이모션(iMOTION) 모션제어엔진(MCE)과 3상 게이트 드라이버를 통합했다.
실리콘-온-인슈레이터(SOI) 기술 기반이다. 가변속 드라이브의 다양한 모스펫(MOSFET)과 절연 게이트 양극성 트랜지스터(IGBT)를 구동할 수 있다. 최신 MCE 2.0을 사용해 모터 제어와 선택적인 PFC 제어를 제공한다. 모터 제어에 MCE를 적용하면, 개발자는 시스템 설계에 더 집중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MCE 2.0은 센서리스, 홀센서 기반의 모터 인버터에서 고효율 필드-오리엔티드 콘트롤(FOC)을 지원한다. SOI 게이트 드라이버의 넓은 동작 전압은 배터리와 메인 전원으로 구동되는 모터에 적합하다. 가전기기와 팬과 펌프에 사용되는 모터가 대표적이다.
통합된 전압 레귤레이터는 다양한 전원 공급 방식을 지원한다. 부품원가(BOM)가 줄일 수 있다. IMD110 디바이스는 UL/IEC 60730(클래스 B)에서 정의하는 기능안전 요건을 지원한다.
인피니언은 빠른 개발을 돕기 위해 iMOTION 모듈러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키트 (MADK)용 제어 보드 2종을 제공한다. 최대 1킬로와트(kW)의 모터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의 제어 및 전력 보드 옵션을 제공한다.
IMD110 시리즈는 PFC 제어가능 제품과 PFC 제어를 제외한 제품들로 나눠서 공급된다. LQFP-40 패키지를 채택한 제품은 양산을 시작했다. LQFP-48 패키지와 핀 호환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