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이 브랜드 슬로건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를 주제로 한 유튜브 짧은 영상(쇼츠)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포스코그룹은 지난 7월 새롭게 발표한 브랜드 슬로건을 확산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전을 통해 2030 세대가 자신만의 방법으로 ‘소소한 일상속에서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다양한 방법’을 쇼츠에 담으며 포스코그룹이 지향하는 가치와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추진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0월16일부터 진행됐으며 영상 245편이 접수됐다. 참가자들은 1분 이내의 쇼츠에 환경, 배려, 사랑, 도전 등 다양한 주제를 담아냈다.
평가기준은 독창성, 완성도, 대중 선호도 등이다. 심사위원은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사내외 전문가들이 맡았다.
최종 결과는 세상상(대상), 가치상(최우수상), 더하기상(우수상) 등 총 75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 수상 확인증을 발급받는다. 또한, 2024년 재개 예정인 대학생 포스코그룹 브랜드 앰배서더에 지원할 시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세상상을 받은 영상은 <PLUS, What’s your Real Value?>다. 이 작품은 ‘세상의 가치를 더하는’ 일상으로 자작곡으로 표현해 포스코그룹의 브랜드 슬로건을 참신하게 재해석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 우수작으로 선정된 영상들은 이달 12일부터 25일까지 홍대입구역 옥외 광고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포스코홀딩스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세대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위트를 엿볼 수 있었고 우리가 겪고 있는 사회문제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다”며 “회사는 “앞으로도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갈 주역인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디일렉=이민조 기자 [email protected]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자동차전장·ICT부품 분야 전문미디어 디일렉》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