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형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ISE) 출범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컴퓨터 과학 교육 프로그램 '몰입형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ISE)'을 출범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위해 ADI는 아일랜드의 리머릭 대학교와 경제 인프라 기술 기업인 스트라이프(Stripe)를 포함한 유수의 기업들과 협력한다.
전세계적으로 역량 있는 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인터넷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는 상황이다. ISE는 숙련된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컴퓨터 과학 교육 방식을 혁신하도록 설계됐다. ADI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로세스와 서비스 연구 개발을 위해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아일랜드 리머릭에 위치한 R&D 시설 ADI 캐털리스트에서 제공하는 리소스들을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실제 실험실을 만들며 인공지능(AI), 로봇공학, 지속가능 애플리케이션 같은 획기적인 기술 개발에 매진할 수 있다.
ADI 캐털리스트는 고객이 당면한 과제를 신속한 해결을 돕는 협업 센터다. 리머릭은 첨단 기술 개발로 오랫동안 명성을 쌓아온 아나로그디바이스 유럽 연구개발 센터의 본거지이다.
ISE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ADI, UL, 스트라이프, 그 밖에 선도 기업의 에코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ISE는 3년제 집중적인 학부 프로그램과 대학원 석사 수준인 4년차 프로그램으로 통합 구성된다. 학생들이 사내 경험을 쌓는 산업 레지던시가 전체 프로그램의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빈센트 로취 ADI 대표이사 CEO는 "ADI는 산업 전반에 걸쳐 소프트웨어 발전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며 "우리는 미래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교육에 ISE 같은 프로그램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ISE 프로그램 첫 입학생들은 2022 년 9 월에 등록하게 된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