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인증 4개째…국내 MSP 중 ‘최다’
LG CNS가 해외 클라우드 업체와 협력을 강화했다.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Data Analytics Service Specializ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LG CNS의 구글 클라우드 인증은 이번이 4번째다. 지금까지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인프라(Infrastructure) ▲클라우드 전환(Cloud Migration) 3개의 인증이 있었다. 국내 기업 중 구글 클라우드 인증 4개를 획득한 것은 LG CNS가 처음이다.
클라우드 사업은 직접 서버를 운영하는 클라우드서비스공급(CSP)과 다른 클라우드를 연계하는 관리서비스공급(MSP) 2개 방향으로 이뤄진다. LG CNS는 MSP가 주력이다.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 어워즈 2023’에서 한국의 ▲판매 파트너(Sales Partner of the Year) ▲서비스 파트너(Services Partner of the Year) 2개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김태훈 LG CNS 클라우드사업부장은 “최적의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기업 고객의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1등 MSP 사업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일렉=윤상호 기자 [email protected]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자동차전장·ICT부품 분야 전문미디어 디일렉》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