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보안 기능 강화
실리콘랩스가 사물인터넷(IoT) 기기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저전력 블루투스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블루투스 모듈 BGM220S은 6x6mm 크기의 초소형 시스템-인-패키지(SiP)다. 소형 IoT 제품 설계에 블루투스 연결을 턴키로 추가할 수 있다. PCB 모듈 BGM220P도 출시된다. 기존 보다 향상된 링크 버짓(Link Budget)으로 더 넓은 거리와 블루투스 방향탐지 기능을 지원한다. 두 제품 모두 코인 셀 배터리 1개로 최장 10년까지 동작된다.
최신 보안 기능을 지원하는 고성능 저전력 블루투스 제품 라인 '시큐어 볼트(Secure Vault)'도 새롭게 추가됐다. 현재 IoT 장치에 사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보안 제품군이다. 기기 제조사들은 자신들의 브랜드, 제품 설계를 보다 손쉽게 보호할 수 있다.
EFR32MG21B 다중 프로토콜 무선 시스템온칩(SoC) ARM PSA 레벨 2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 IoT 보안 표준화를 지원함으로써 보안 기능 구현을 손쉽게 한다.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턴키 저전력 블루투스용 네트워크 코프로세서(NCP)는 사전 인증된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한다. 기기 제조사는 자사의 기존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에 신뢰점(RoT) 기반 턴키 보안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블루투스 엑스프레스 BGX220에는 사전 인증된 인쇄회로기판(PCB)과 SiP 모듈이 포함된다. 인증된 하드웨어 플랫폼을 제공한다. 외부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레밍 인터페이스(API) 스택을 구현했다. 코드 개발이 손쉽다.
무선 센서, 액추에이터, 휴대용 의료기기, 자산 태그와 같이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엔드 노드 등에 적합하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