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 위원으로 장-마리 앙드레 지명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초광대역(UWB, Ultra-Wide Band) 얼라이언스에 프로모터 클래스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장-마리 앙드레 ST의 UWB 무선 제품군 책임자는 UWB 얼라이언스의 이사회직을 수락했다.
장-마리 앙드레 책임자는 "ST는 UWB 분야의 리더로서 EU와 미국의 규제 개발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ST는 UWB 얼라이언스에 가입해 해당 분야에서 쌓아온 지난 10년 간의 경험을 제공하고, 이러한 흐름을 지속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UWB은 500MHz 이상의 점유 대역폭을 차지하는 무선 전송기술이다. 전자통신, 센싱, 위치확인, 이미징 장치 성능에 사용된다. UWB 얼라이언스는 UWB 기술 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해 규제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한다.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유리한 규제 업데이트를 새롭게 확보하기 위한 작업도 포함된다. 얼라이언스는 다른 국제기구와 협력해 회원들이 시장 입지를 높일 수 있게 돕고있다.
최근 상위 10대 스마트폰 공급업체 중 3곳 모두 최신 휴대폰에 UWB를 도입했다. 선도 OEM 업체들의 PC와 스마트 웨어러블 제품에도 UWB이 적용됐다. 그 밖에 차량용 패시브 키리스 엔트리(PKE) 시스템과 고해상 코로나19 접촉자 추적, 보안 결제 솔루션,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엔터테인먼트, 의료,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등에도 UWB를 적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