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자동차 시스템용 '트라베오 II 바디'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차체 제어 모듈, 도어, 윈도우, 선루프, 좌석 제어 유닛 뿐만 아니라 차내 스마트폰 단자와 무선 충전 유닛 등 다양한 자동차 시스템을 지원한다.
ARM 코어텍스M7과 M4 코어를 내장했다. 최대 8MB의 임베디드 플래시를 제공한다. ISO26262 ASIL-B 규격을 제공한다. 최대 125°C의 주변 온도에서도 동작한다. CAN-FD, 이더넷, 플렉스레이 통신 프로토콜 지원 기능을 포함한다. 로우엔드 제품과 하이엔드 제품간에 핀 호환이 가능하다. 전력 소모가 5마이크로암페어(µA)까지 지원한다. 커넥티드카를 위해 향상된 보안(EVITA-Full)을 제공한다. 무선(Over-the-Air) 펌웨어를 지원해 보안 소프트웨어를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AUTOSAR(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 4.2 소프트웨어가 지원된다. 다양한 IDE 툴과 디버거에서부터 실시간 운영체제에 이르기까지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신규 MCU는 인피니언이 인수한 싸이프러스 반도체에서 개발한 제품이다. 인피니언은 모터 제어 솔루션, 지능형 전력 분배, LED 솔루션 등 다양한 센서와 전력 제품을 제공했다.
4개 엔트리급 시리즈와 2개 하이엔드 시리즈로 구성된다. 각 시리즈는 메모리 용량과 핀 수가 다르다. 첫 보급형 제품은 2020년 10월부터 양산을 시작한다. 2021년 2분기까지 나머지 제품군을 공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