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 로봇 공학, 센서 융합, 통신 표준 등 소개
마우저일렉트로닉스와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가 공동으로 차세대 로봇 솔루션 개발 내용을 담은 전자책을 21일 발표했다.
신규 전자책 '로봇 공학의 미래'에서는 자율 로봇 공학, 센서 융합, 로봇 공학 센서의 통신 표준 등의 기술을 소개한다. 밀리미터파(mmWave) 센서, 전원 공급 장치, 프로세서, 드라이버 등의 기술에 대한 분석도 제공된다.
로봇 개발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TI 제품 링크가 포함된다. IWR6843ISK-ODS mmWave 센서 평가 모듈을 사용하면 mmWave 센서의 캐리어 카드 플랫폼에 직접 데이터를 연결할 수 있다.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에 액세스가 가능해 진다. 이 평가 모듈은 60핀 고속 인터페이스를 통해 가공되기 전의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데이터도 지원한다.
LMG341xR150 갈륨나이트라이드(GaN) FET는 전력 전자 시스템의 전력 밀도와 효율성을 개선해준다. 설계자는 토템폴 PFC(Power Factor Correction)와 같이 밀도가 높고 효율적인 토폴로지를 사용할 수 있다.
초음파 센서 및 드라이버 PGA460, PGA460-Q1는 초음파 감지와 관련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존재 유무, 근접 감지, 대상 물체 거리, 위치 감지, 재실·탑승, 모션 감지, 무인 항공기 착륙 보조, 장애물 감지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TI 관련 상세 정보는 에서 볼 수 있다. 새 전자책은 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