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스 발생기·변조기·스펙트럼 분석 등을 계측기에 결합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차세대 네트워크 분석기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은 업계 최고 동적 범위, 트레이스 노이즈, 온도 안정성으로 신뢰성·반복성을 제공한다.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도 제공해 엔지니어가 종합적 디바이스 특성화를 일관되게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E5080B와 P50xxA 시리즈, M980xA 시리즈 네트워크 분석기는 벤치탑, USB, PXI 폼팩터에서 차세대 기능과 성능을 제공한다. 내장형 펄스 발생기와 변조기, 스펙트럼 분석, 시간 도메인 분석을 하나의 계측기에 결합했다. 추가적 테스트 하드웨어 없이도 최신 디바이스의 완벽한 특성화가 가능하다.
고속 디지털, 무선, 항공우주·방위, 오토모티브 기업은 성능을 개선하고 최종 제품 크기를 줄이기 위해 휴대전화·위성통신·5G 기지국 같은 디바이스를 대상으로 통합된 방식의 능동·수동 컴포넌트가 필요하다. 고도로 통합된 디바이스에는 고급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면서 무선주파수(RF) 테스트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고도로 통합된 테스트 솔루션이 요구된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차세대 통합형 네트워크 분석기가 고객들에게 빠른 재구성·교정으로 단순화한 테스트 설정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설정에서 부품 수를 줄여 유지보수와 가동 중단 비용도 최소화할 수 있다. 추가 연결 및 외부 스위치로 발생하는 손실을 없애 정확도도 높였다. 신제품은 지금 바로 구매 가능하다.
조 리케르트(Joe Rickert)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고주파 측정 연구개발(R&D) 부문 부사장은 "키사이트는 무선 통신에 사용되는 다중입력 다중출력 안테나처럼 다양한 측정값이 필요한 구성요소를 테스트할 때 엔지니어가 직면하는 고유 과제를 잘 안다"며 "새로운 네트워크 분석기는 핵심 기능을 제공해, 하나의 계측기에서 다양한 측정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